2023/08 6

애타던 태풍 / DSB앤솔러지 제144집 (전자책)

애타던 태풍 DSB앤솔러지 제144집 (전자책) / 한국문학방송 刊 이 책은 한국문학방송(DSB) 회원들이 엮은 앤솔러지 제144집으로, 시인 31인의 시 62편, 수필가 3인의 수필 3편 등이 담겼다. - 시 - [곽연수 시인] 웃음꽃 달팽이 [김국이 시인] 생태 텃밭 이야기 필수조건 [김사빈 시인] 노래 자랑 그 사람을 생각하면 [김소해 시인] 담고 보니 숯돌뱅이 논 [김숙경 시인] 백지 도둑 길 탑 [김안로 시인] 죽(粥) 차천(車川)에서 [나광호 시인] 생뚱맞다 별이 된 눈물 [노중하 시인] 잼버리 폐막식 새만금 잼버리 [민문자 시인] 제삿날 새벽 단상 형수와 시동생 [박선자 시인] 소금 이기대二妓臺 [박희자 시인] 신기新基 마을 회화나무 [서경범 시인] 고요 끝에는 이방인 집시 [신승희 시인] ..

★출간 2023.08.22

광대노린재 약충 하하하와 뒷북 아저씨의 알록달록한 곤충이야기 [제4집] / 권창순 곤충생태동화 (전자책)

광대노린재 약충 하하하와 뒷북 아저씨의 알록달록한 곤충이야기 [제4집] 권창순 곤충생태동화 (전자책) / 한국문학방송 刊 난 등딱지에 이렇게 함박웃음을 새기고 태어났지. 웃음은 정말 신비롭단다! 웃음은 언제나 사랑과 행복과 평화를 선물해준단다. 돌덩이 같이 굳은 마음도 움직여 꿈을 향해 뛰게 하지. 그러니까 우린 서로 마주보고 자꾸 웃어야해. 친구들아! 우리 이 지구별에서 함께 재미있게 살자. 우리 곤충들과 함께 자연을 사랑하고, 함께 힘 모아 푸른 지구를 만들자. 내 친구 뒷북 아저씨와 함께 말이야. 알았지? - 광대노린재 약충 하하하가 광대노린재 약충의 친구들아, 안녕! 난 어떤 일이 끝난 후에 뒤늦게 쓸데없이 수선을 피우는 일이 잦아 뒷북이라 불렸단다. 그 때문에 자꾸만 웃음도 잃어버려 가족과 이웃..

★출간 2023.08.22

절경 천국, 강원 / 황장진 시조집 (전자책)

절경 천국, 강원 황장진 시조집 (전자책) / 한국문학방송 刊 3번째 시조들을 묶어서 내놓는다 번번이 뉘우치며 고치려 해 보지만 쩨쩨한 잡동사니라 부끄러워 홍당무! ― - 차 례 - 머리글 제1 마을 강원 절경 춘천 8경 원주 8경 강릉 8경 동해 8경 태백 8경 속초 8경 삼척 8경 홍천 8경 횡성 8경 영월 8경 평창 8경 정선 8경 철원 8경 화천 8경 양구 8경 인제 8경 고성 8경 양양 8경 도약 한창 원주 강원도 낙원도 제2 마을 단비 4월 8일 해 뜨니 봄이다 반가운 민들레 단비 안녕 난 멍청 늘 푸른농원 진달래와 솔 참, 고맙습니다 멍청이 애마산 진달래 곡우 이건희 회장 병상 말씀 새봄은 금강산 4 수려 늙음은 공지천 철쭉 반겨 하늘색 제3 마을 가나다 연구만 술꾼 찰칵 때 머리칼 요사한 ..

★출간 2023.08.22

충무공 리순신, 소통을 넘어 대통의 휫손 / 최두환 지음 (전자책)

충무공 리순신, 소통을 넘어 대통의 휫손 최두환 지음 (전자책) / 바로이책 刊 ‘충무공 5대 정신’ 가운데서 두 번째 “정의를 앞세우는 정신”을 ‘정의를 앞장세워 뒤로 호박씨 까는 짓’으로 해석될 수 있음을 지적하여 “정의를 실천하는 정신”으로 고쳐 쓸 것을 1986년에 해군대학 정규과정 때에 건의했으나, 반영되지 않았던 것을 그로부터 10년이 지나 1996년 말에 창설된 『해군충무공정신수련원』에서 1997년부터 고쳐 쓰도록 당시 ‘대양해군 건설’을 외친 해군참모총장 안병태 제독에게 건의한 것이 받아들여져 현재에 이르고 있다. ‘말이 씨가 된다’고 했고, 말 한마디가 ‘천 냥 빚을 갚는다’고도 하지만, ‘사람의 정신을 좌우’하는 중요성을 지니기 때문에 짧은 구호일지라도 잘 가려서 써야 한다. 무엇보다 ..

★출간 2023.08.22